본문 바로가기
머니 & 재테크

비트코인 성공과 실패는 깻잎 한장 차이

by 정보창고 2017. 11. 29.
반응형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을 벌었다. 라는 환상적인 제목의 책을 아시나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로 단기간에 큰 수익이 난 것을 보면 매우 매력적입니다.




현재 대략 1300만원에 거래되는 비트코인이 1년전 가격은 80만원이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가상화폐로 3달에 3억을 벌게된 가상화폐 전문가도 사기를 당해 현재 피해자대표가 되어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대박과 쪽박은 사실 깻잎 한장과 같이 보이지만 사실 조금만 알아보고 주의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지방에서 가상화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로 어르신들이 평생 모은 소중한 재산이 사기꾼들의 먹이감이 되서 엄청만 피해 발생했다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캐쉬,비트코인골드 등등)에 투자하는 것은 전부 사기일까요?


사기도 있고 정상적인 것도 있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초보자 분들이 필히 알아야 하는 것들은 무엇일까요?


★유사수신(다단계)은 절대 피하라.★


정상적이지 않은 다단계 방식은 전부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사기에 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름만 바꿔서 계속 사기를 치는거지요. 

요즘 가상화폐가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의 이름만 가져다가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준다는 달콤한 말로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만 꼭 기억해주세요.


'일반인이 성공적인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카카오톡이 전국적인 열풍을 일으켰을때 개인적으로 카카오라는 회사에 투자 할 수 있을까요? 비상장회사의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도 있지만 투자금을 원할때 좋은 조건으로 투자유치를 하는것은 투자회사의 영역이지 개인의 영역이 아닙니다.


다단계와 같은 사기에 당해서 고통받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다단계에 투자해서 본인이 수익금을 받는 돈이 어디에서 오는지만 생각을 해본다면 간단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이 꾸준히 가격이 오른다면 그럴싸해보이지만 가격이 내려가면 초기 가입자들에게는 나중에 가입한 사람들의 투자금으로 돌려막기를 하겠지만 결국에는 투자금을 가지고 잠적하는 결과만 남게됩니다.


★채굴을 직접 경험해보자.★


현재 시세와 최근 가상화폐(코인)들의 가격을 보면 직접 채굴을 현시점에 시작해도 원금을 회수하는데 1년도 안걸린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미 수년전에 채굴을 시작하신분들은 큰 돈을 벌 기회를 여러번 경험했고 현재도 좋은 위치에서 수익을 발생하고 계시지요.

채굴에 대해서 간단하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블록체인기술과 같은 암호화기술에 본인의 CPU나 GPU(그래픽카드)를 연결해서 대신 연산을 해주고 그에 대한 보상을 코인으로 받는 개념입니다.

그 보상으로 얻은 코인이 현금으로 교환이 되기 때문에 가치가 생겨난 것이구요. 지금은 시장 자체가 너무나도 커져버렸기에 전세계 투자자들의 돈이 몰려들어 시세가 폭발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초기와는 달리 현재는 채굴을 하려면 고성능의 CPU나 GPU가 필요합니다. 

이더리움을 채굴하려면 GPU(그래픽카드)가 필요한데 한번에 고성능의 그래픽카드 6~12장을 하나의 메인보드에 연결하여 이더리움과 같은 코인을 채굴하는 개념이지요.

최신 그래픽카드가 아니면 채굴효율이 전기세에 비해 많이 떨어지기에 그래픽카드 선정부터 알아보셔야 합니다.


처음부터 12장의 그래픽카드를 연결해서 최대의 효율을 내려는 욕심을 버리고 기존에 가지고 계신 컴퓨터 또는 그래픽카드 한장만 구입하셔서 채굴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완성품을 구매한다면 손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중간에 유지보수를 해줘야 하는부분에서 대처가 안되기 때문에 채굴로 수익이 나지만 A/S비용으로 전부 소비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GPU 채굴의 끝판왕 Geforce 1080TI : 온라인에선 1080샤 라는 애칭으로 불림>


★트레이딩을 직접 경험해보자.★


채굴이 복잡해보이고 컴퓨터부품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 동안에도 가상화폐의 가격이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시고 싶다면 트레이딩을 시작해보십시요.

주식투자를 해보신 분이라면 정말 간단하게 시작 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을 안해보신 분이라고 해도 은행에 갈 필요도 없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해서 바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채굴을 해서 구한 코인들을 해외 또는 국내 거래소에서 채굴자들이 직접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시기만 잘 맞는다면 높은 수익률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인이 부업으로 쉽게 진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까지는 정부의 규제가 없이 거래가 되고 있기에 정부의 정책도 확인 하시면서

채굴과 트레이딩을 병행 하신다면 즐거운 채굴 Life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유돈으로 투자를 해야 이성적으로 판단이 되고 무리를 안하게 된다고 하지만 사람 마음이라는게 그게 쉽나요? 

이자 낼 돈은 항상 남겨 놓으시고 가상화폐 시장에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성투하시고 성굴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