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박중독자의 급전 소액대출 그리고 단도박

by 정보창고 2022. 9. 26.
반응형

도박을 오래하다보면 돈에 대해 무덤덤해집니다. 그리고 자본금이 부족해서 돈을 따지 못한다는 착각에 무리한 대출과 돈 빌리기를 하다가 모든 걸 잃고 소액대출 , 급전 등을 알아보게 되죠. 항상 결과는 똑같습니다.

아...내가 정말 미친놈이지...

스스로 머리를 후려치고, 셀프 귀싸대기를 치면서 울어도 장담하건데 자고 일어나서 다시 충전하고 있는 본인을 만나게됩니다. 그게 도박중독이고 스스로 극복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질병이죠.

 

1. 도박 자금 구하는 단계

이 포스팅을 읽고 있는 분들은 2가지로 나뉩니다.

 

1) 도박중독자 : 당장 오링이 났는데 소액이라도 구해서 배팅을 하거나 급한 돈을 메꿔야 하는 사람.

2) 도박중독자의 가족 : 가족 또는 아끼는 지인의 도박중독으로 경제적으로 계속 어려워지는 것을 지켜보는 사람

 

도박을 한다면 능력이 있어도 문제고 능력이 없어도 문제가 됩니다.

 

능력이 있는 사람은 본인의 소득수준의 높기 때문에 큰 금액의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주변 지인들에게 큰 돈을 빌려서 도박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게 아무리 큰 금액이라도 결론은 다 같습니다. 중간중간 돈을 딸 수 있지만 멈추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모든 돈을 잃고 다시 돈을 구하기 위해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내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본인의 신용으로 신용대출을 받습니다.

더 이상 신용대출이 나오지 않으면, 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을 통해 다시 신용대출을 받습니다.

이정도 되면 억단위의 신용대출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 도박자는 카드론을 통해 대출을 추가 한도가 나오는 곳을 찾아 한도가 꽉 찰때까지 대출을 받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지옥문이 열리게 됩니다.

더 이상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되면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받습니다. 한도를 많이 받기 위해서 여러 업체에 동시에 대출을 발생시켜 돈을 땡기게 됩니다.

법정최고이자 이런건 관심이 없습니다. 그저 돈을 구할 수 있는가? 구할 수 없는가? 이것만 중요한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이제 신용카드의 현금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이 마저도 다 잃게되면 카드 한도대로 대출을 해주는 불법 업체를 찾거나 핸드폰 소액결제 ( 한도 50만원 )을 문화상품권으로 바꿔서 깡을 하거나 현금화를 도와주는 업체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그 다음 단계는 정말 회복할 수 없는 작업 대출을 통해 말도 안되는 선이자를 먼저 떼이고 돈을 받는 업체에까지 연락을 하게 됩니다.

2. 단도박을 결심하는 단계

더 이상 돈을 빌릴 수 있는 곳도 없고 상환을 해야하는 날짜에 임박해지면 앞으로는 도박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아직 도박중독자들의 한 Cycle도 돌지 않았습니다.

감당이 되지 않으면 부모님, 가족에게 도박으로 큰 돈을 잃었다고 눈물을 흘리며 고해성사를 하게 됩니다.

가족은 큰 상처를 받게 되고 소중한 사람이 저렇게 힘들어하는 것이 마음이 아파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도박중독자가 도박을 끊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네. 맞습니다. 그 당시에는 정말 끊고 싶었을겁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생활이 안정되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도박 스위치가 켜지게 되고 예전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다시 직면하게 됩니다.

3. 채권 추심을 당해봤으면 그런 말 못할 겁니다.

빚 독촉에 시달리면 정신적으로 황폐해지게 됩니다. 그 압박감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알 수 없을텐데요. 하지만 감수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감당하기 어려운 부채라고 해도 그것을 도박을 통해 해결하려고 생각한다면 해결은 되지 않고 점점 빚만 늘어가게 됩니다.

 

이길 수 있었다면 도박으로 모든 것을 다 잃는 사람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지 않나요?

 

도박은 이길 수가 없습니다. 자기 자신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리 소액이라도 시작 자체를 하지 말아야합니다.

특히 도박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요.

 

4. 그래서 어떻게 하라고?

소액 대출, 카드깡 , 휴대폰 소액 결제 등 당장 얼마를 추가로 구한다고 해도 현재 상황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저 급하게 메꿔야 하는 돈만 늘어나고 있는 셈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의 검색어를 보면 마음이 너무 아픈 검색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박을 끊는다는 것은 도박중독자 본인이 " 나는 도박을 통제 할 수 없는 사람이다." 라는 것을 인식을 해야지 단도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아무리 이야기를 해줘도 본인 스스로 멈춰야 한다고 가슴 깊은 곳에서 느끼지 않는 이상 단도박을 시작조차 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안타까운데요.

 

단도박을 결심을 하고 주변에 더 이상 버티기 어렵다고 힘들게 고백을 했을 때 그 골든타임을 도박중독자와 가족이 힘을 합쳐 적극적으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떨때 도박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는지?

나는 왜 도박을 하는지? 심심해서 하는지, 우울할때 하는지, 단순히 돈이 좋아서 하는지 등등

왜 도박을 하는지에 대한 본인의 도박성향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끊임없이 경각심을 가져야 도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도박중독 친구를 떠나보낸 주갤러

 

vodo.kr

 

 

 

 

신복위, 저신용 청년 대출이자 최대 50% 깎아준다

신용회복위원회는 과중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대출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 상환 유예 등을 지원하는 '신속 채무조정 청년 특례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복위는

vodo.kr

 

 

토스뱅크,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 시작... 최대 연 5.5% 고정금리

토스뱅크가 최장 2년간 최대 연 5.5% 고정금리를 유지할 수 있는 '코로나 피해 사장님 대환대출' 사전 신청을 접수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 제공 = 토스뱅크 오는

vod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