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나 테라코인 투자인가 도박인가

by 정보창고 2022. 9. 21.
반응형

루나코인과 테라코인으로 한순간에 모든걸 잃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주위에서 흔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코인투자 붐이 일어났을 때 장미빛 미래를 꿈꾸며 전재산을 베팅한 많은 사람들이 비극으로 결말이 나게되어 정말 슬픈일이 아닐 수 없네요. 루나 코인 테라코인 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진행중인 수 많은 코인투자의 위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월급으로는 답이 없다.

 비트코인 , 이더리움 등등 수 많은 코인들에 투자에 성공해서 젊은 나이에 수십억의 자산가가 된 이야기를 불과 몇년전에는 너무 쉽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수 많은 코인관련 유튜버들의 실시간으로 수억씩 매매를 하는 모습으로 하루에 몇억원의 수익을 내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뛰었던 경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인이 답이고 미래다.

월급으로는 현 상황이 드라마틱하게 바뀌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알면서도 고수익을 위해 코인판에 뛰어들게 되었는데요. 더 극적인 수익률을 위해 100배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의 탈을 쓴 도박을 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2. '가즈아'를 외치다 잘못된 곳으로 가버리다.

주위에 오래전부터 실제로 채굴을 하던 지인이 있었습니다. 컴퓨터 조립을 좋아하던 사람이라 그래픽카드 여러개를 연결해서 채굴기를 뚝딱 만들어내더군요. 채굴기를 하나씩 늘려나갔는데요. 시세가 폭등했을 때 채굴한 코인을 처분해서 투자한 돈 이상으로 수익을 내고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하니 채굴기를 중고로 정리해버렸습니다.

 

최근에 그 친구를 만나 채굴은 어때? 라고 했더니 다 정리하고 이제는 안한다고 하면서 주위에 코인하는 사람들 여러명이 잘못되었다고 말하더군요.

 

그냥 투자에 실패한 그런 잘못됨이 아닌 이 세상 사람이 아니게 된 사연이었습니다.

 

본인이 감당 가능한 금액으로 투자를 해야한다고 마음으로는 알면서도 막상 투자를 할 때는 무언가에 홀린것처럼 확신이 생기면서 내가 가진 모든것과 끌어올 수 있는 모든 돈을 다 모아서 투자의 탈을 쓴 도박을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도박을 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도박중독이라는 문제를 인식이라도 하고 있는데 주식/코인과 같이 도박처럼 할 수 있는 성질의 것들은 본인이 도박중독에 걸렸다는 사실 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은 도박중독인데 매매중독이라고 큰 문제가 아닌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코인으로 큰 돈을 번 사람은 베팅 금액만 커지는 부작용을 겪게 됩니다.

3. 이번에 성공하면 다시는 안하면 되지

이번에 성공하면 이제 행복하게 위험한 투자를 하지 않고 멈출 수 있어. 라고 생각하고 다짐한 사람이 정말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매매중독으로 표현되고 있는 도박중독은 스스로 다짐을 한다고 멈출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가정이 파탄이나고 사회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타격을 입고 10년넘게 빚을 갚아야하는 상황을 경험하더라도 멈추기 어려운게 도박중독이기 때문인데요.

 

코인을 매매할 때 , 내가 예상한 것과 일치해서 큰 돈을 벌었을 때 나오는 도파민 때문에 잠을 안자고도 밤새 매매창만 보고 있고 잠도 잘 오지 않고 소화도 되지 않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재미로 소소하게 하기 때문에 나는 문제가 될지 않겠지. 라는 생각은 정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소소하게 적은 금액으로 해서 잘 되면 처음부터 크게 베팅했으면 큰 돈을 벌 수 있었을텐데....

 

아...이렇게 될 줄 알았는데..괜히 쫄아서....

 

이런 마음이 조금씩 자라나기 때문에 나중에 잘못될 가능성이 있는 방향으로 스스로 걸어가게 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4. 근로소득을 금융소득으로

우리는 근로소득을 금융소득으로 변환해 가는 과정속에서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간은 나이를 먹기 마련이고 나이가 들면 경제력이 젊었을 때 보다 줄어들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배당수익을 주는 배당주, 수십년간 우상향한 미국의 지수 추종 ETF , 부동산 투자로 월세 소득을 받는 방법 등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오늘도 꽉차있는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일터를 향해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을 하고 있습니다.

 

힘들고 때려치고 싶다고 일하는 기간을 극단적으로 줄이기 위해 위험한 도박을 하는 것은 실패 했을 때 일해야하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버린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해야합니다.

 

5. 루나,테라코인

루나,테라코인을 만든 권도형 대표는 현재 인터폴에 수배가 되 있는 상황인데요. 본인은 사기를 친 것이 아니고 본인의 코인이 실패를 했을 뿐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수 많은 피해자를 만든 것에 대해 책임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 많은 코인들이 발행이 되고 있고, 한탕을 노리는 수 많은 사람들이 나만 잘 피해가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고수익으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 것에 대해서 이성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찰, '테라·루나 사태' 권도형 인터폴에 수배 요청

'테라' 권도형 어디에?…싱가포르서 자취 찾기 어려워 (CG)[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가상자산 테라·루나 폭락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19일

vodo.kr

 

 

美 하원,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 발행 금지법 초안 마련?...고객과 회사 자산 분리해야

  미국 하원이 UST 같은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2년간 발행 금지 법안 초안을 마련 중이다.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입수한 초안 사본에 따르면,

vodo.kr

 

 

코인에 물린 여캠 본전 찾는법

  생일날 하루면 OK

vod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