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 재테크

도박빚탕감 말도 안되는 소리일까? 새롭게 시작하세요. 개인회생과 파산으로

by 정보창고 2021. 5. 2.
반응형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릅니다.

추심을 당하면 삶이 부셔져버리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추심을 당하지 않았던 사람들은 모릅니다.

 

주말이 되면 추심전화가 오지 않아서 얼마나 마음이 편안한지를.

 

저는 5년전에 개인회생을 신청해서 현재 면책까지 받은 상황인데요.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신용이 없어서 다른 사람에게 교통카드를 빌려서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다니는 것을 5년이나 견뎌냈네요.

 

2016.11.11 - 개인회생으로 새로운 삶의 시작 - 추심극복 경험기 -

▲5년전에 직접 개인회생 받았던 경험담 포스팅▲

 

실제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릅니다. 출근을 해서 웃고 있어도 전화벨 소리만 오면 심장이 미칠듯이 뛰고 식은땀이 나고 있는 상황을...

 

아...정말 돈이 무섭구나...이래서 사람들이 잘못된 선택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추심이 시작되면 알 수 있게 되죠.

 

하지만 법이 다시 일어설 기회를 주고, 지켜줍니다. 그걸 업으로 삼고 비용이 든다 하더라고 5년 요즘은 3년이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직접 경험해봤기에.... )


개인이 금전적으로 회복이 불가능한 상황은 뭐가 있을까요?


사기를 당했거나 사업이 잘 안되었거나 병원비 등과 같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대부분의 금전적으로 회복이 안되는 일들은 타의에 의해서나 본인이 선택을 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도박은 완전 다릅니다.도박을 주제로 소설을 썼던 유명한 소설가도 결국에는 중독이 되어 심심치 않게 카지노에서 볼 수 있다는 내용의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회적인 시스템이 완벽하게 만들어지지 않아서 파멸을 할 수 있는 구조적인 문제가 없다고 말 할 수는 없지만 

본인의 선택으로 자신을 파멸시키는 매우위험한 게임을 선택을 하게 된다는 점이 도박중독의 슬픈 모습입니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분이 개인회생을 통해 도박빛도 탕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글을 읽으신다면반은 맞고 반은 아니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방법

 

지나고 나면 직접 할 수도 있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실제 혼자 진행하기에는 넘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집을 매수하고 등기를 내는것도 셀프등기로 혼자 할 수 있지만 왜 수많은 사람들이 전문가에게 그 일을 대행할까요.

심지어 채권자들에게 금지명령이라는 법원 문서를 보내고 개인회생이 시작되는 순간 수많은 대부업체에서 소송이 시작되는데 아무런 경험과 지식이 없는 사람이 처음 받아보는 고소장을 받으면 멘탈이 정말 부셔져버립니다.

 

소송을 당해도 금지명령이 더 우선한다는 것을 알게되고 실제로 나는 아직 법의 테두리안에서 보호받고 있다는 것을 물어보고 알려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정말 필요하고 일상 생활을 버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여 법원에서 회생이 개시되면 부채의 이자는 사라지고 원금만을 갚을 수 있게 해줍니다.본인이 의도하지 않는 불행한 일들때문에 회생을 신청하게 된다면 원금 자체도 탕감이 될 수 있지만, 도박 혹은 주식으로 인한 부채는 원금이 탕감되는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자는 탕감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니 새롭게 시작 할 수 있는 희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불법추심

개인회생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젠 더이상 파멸의 톱니바퀴를 부셔버리고 정상적으로 

생활을 할 것인지를 결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모든것을 포기해버리고 정상적으로 생활이 불가능한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을 줄이고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좋은 제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혼자서만 눈물 흘리며 한숨쉬는 것보다는 무료로 비공개 무료상담을 해주는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이 뭐가 있는지를 알아보는것이  중요합니다.


가계부채가 1200조원에 육박한 시대에서 결단을 내리지 않는 다면 점점 상황이 나빠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

 

추심이 시작되고 연체가 시작될 것 같다면 개인회생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하루라도 빨리 알아봐야 합니다.

 

물론 회생을 하고 신용이 회복되기에는 불편한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경험을 해보고 면책까지 받아 5년의 시간이 지난 지금. 오히려 더 단단해진 일상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분명 지금도 눈물을 흘리며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이 이 지옥같은 생활을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해결되지 않는 빚의 고통으로 더이상 술과 담배로 자신을 자학하지 마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