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LCC 저가항공의 특가요금 선택시 유의사항

by 정보창고 2016. 2. 25.
반응형

내가 구입한 특가항공이 정말 싸게 구입한게 맞는지 궁금하신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싸게 구입한게 맞습니다."


포털사이트 광고배너를 클릭하셔서 가셨거나 이메일에 온 항공사 프로모션 메일을 읽으시고 특가항공은 말 그대로 싸게 

구입한 항공권이 맞습니다.


저가항공사의 경우에는 정말 깜짝 놀랄정도의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가항공사의 특가항공을 구입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가격만 싸다면 다른 모든걸 포기해도 상관이 없는가?


  사람의 성향에 따라서 항공권만 싸다면 다른 것들의 불편을 감수해도 상관이 없는 사람도 있기에 수화물 서비스와 기내식에 돈을 쓰고 싶지 않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곳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제가 본 분중 한 외국인은 한국에서 LA에 갈때 정말 싼 표를 구입했는지 그 오랜 비행시간동안 밥을 한끼도 안먹더군요. 승무원들이 그 승객에게 기내식 제공할때 식사가 미포함된 항공권이라고 설명하는 걸 들었는데 너무 안먹으니 딱해 보이기도 하더군요. 

 항공권을 구매하실 때 기내식과 수화물 서비스를 추가할 경우 얼마의 비용이 더 발생하는지를 꼭 확인 하셔서 추가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를 알아보세요.



2. 현지 호텔 가격을 확인하자.

 

항공권이 쌀 경우에 해당 국가의 휴가기간이 겹쳐서 호텔 가격이 평소보다 비싼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항공권은 초특가지만 호텔은 좋은 호텔이 싼 가격에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호텔 가격도 꼭 확인 하고 항공권 구입을 하세요.



3. 취소시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자.

 

궁금한 내용은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규정이 있기 때문에 찾아보시면 궁금하신 내용은 다 아실 수 있습니다.

분명 취소시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명시되어있다면 취소 신청을 정상적으로 하신후에 전화를 하시어 사정을 잘 이야기 하신다면 수수료 부분은 항공사에서

부가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무조건 못낸다고 화내지 마시고 잘 말씀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4. 초특가 항공을 이용시 전체적인 비용과 일정을 충분히 고려하고 경유환승 시간을 고려하라.

 

저가항공의 특별운임으로 여행시 시간이 정말 좋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대만여행을 갔을때 집사람과 밤 12시가 다 되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고 갔었는데요. 도착을 하니 공항의 상점이 다 닫아서 현지 유심칩도 사지 못해서 무제한 데이터로밍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해서 만원이 날라가 버렸지요. 대중교통도 다 끊겨서 택시를 타는 바람에 숙소 갈때 택시비도 많이 나왔구요. 그리고 도착하고서 잠을 잘 못자서 엄청 피곤한 상태로 좀비처럼 돌아다녔습니다.

뭐 그래도 여행은 즐겁지요. 하지만 너무 싼 비행기 표만 찾으면 여행의 질이 매우 떨어져 버리기 때문에 어느정도 비행기 시간도 고려 하시고 구매를 하시길 권합니다.

경유 항공권의 경우에는 저렴하지만 환승할때 2시간 미만이라면 구매하지 마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경유 시간이 짧은데 출발할때 약간 지연되서 출발하면 정말 난감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달려갔음에도 불구하고 절 버리고 그냥 비행기가 가버려서 공항 근처에서 할 수 없이 항공사에서 제공해준 에어텔에서 숙박하며 하루 날려버린 경험도 있네요.






 시간적이 여유가 있으시고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상황이시라면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하시면 경제적인 여행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귀한 시간 쪼개서 떠나시는 여행이라면 혹은 여행의 기회가 많지 않으시다면 너무 저렴한 것만 찾으시다간 자칫 여행 자체를 망쳐버리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