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인터넷

구글블로그 Blogger를 해야하는 이유 반응형스킨 적용방법

by 정보창고 2016. 2. 11.
반응형

구글의 블로그인 Blogger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의 블로그와는 구조적으로나 꾸미기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처음부터 겁을 먹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알고보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구글블로그에 도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Q. 구글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는?


A. 한국은 네이버라는 거대 포탈이 엄청난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지만 세계로 눈을 돌리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구글의 점유율이 높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파워블로거 혹은 프로블로거의 수입을 보면 영어권 국가의 블로거와 한국의 블로거의 수입은 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한국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다면 구글 블로그를 통해 전세계를 상대로 수익을 발생시키는것에 도전을 해보십시요.



구글블로그 는 구글계정(Gmail) 계정이 있으시다면 손쉽게 연동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Blogger에서 블로그를 개설하신 후에 내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왼쪽에 다음과 같이 블로그를 설정하는 탭이 나타납니다.


레이아웃은 조금 있다가 살펴보도록 하고 우선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템플릿에 가시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백업/복원을 클릭하셔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템플릿 테마 ( 스킨 ) 을 적용 적용시키면 됩니다.


먼저 구글블로그 무료 스킨 사이트인 gooyaabitemplates 에 접속하여 반응형스킨(Responsive Templates) 또는 Free Blogger Templates 등 마음에 드는 스킨을 다운을 받아 압축을 풉니다. 압축해제후 폴더안에 있는 확장자가 xml로 되있는 파일을 내 블로그에 업로드 시켜줍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xml확장자 파일을 백원/복원을 클릭하셔서 하드 드라이브의 파일에서 템플릿업로드를 선택하시면 원하는 템플릿을 구글 블로그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블로그의 경우에는 카테고리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비슷한 개념인 Label을 활용해서 카테고리를 나누고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원하는대로 꾸며주면 구글에서도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에서 운영하시는 것과 비슷하게 블로그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레이아웃 설정방법과 사이드바에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