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박중독

개인회생 신청자격 도박빚 코인투자 빚탕감

by 정보창고 2022. 7. 12.
반응형

 

주식투자 , 코인 투자를 하는 방법에 따라서 투자가 될 수도 도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돈을 짧은 시간에 벌면서 쏟아져 나오는 도파민에 매매 중독이 되고 결국에는 도박중독과 다를 게 없게 되고 뒤늦게 후회해도 이미 늦어버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Gamble

필자는 심각한 도박중독을 경험했었고 여러번 재발을 통해 도박의 끝의 비참함과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경험자로써 글을 써보려 합니다.

 

 도박중독 과연 끊을 수 있을까?

현재 주식투자, 코인투자 뿐만 아니라 실제 도박에 중독되어 있는 사람들은 멈출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모든 관심사가 돈을 어디서 구할 것인가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고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할 채무가 너무 많기 때문에 큰돈을 한 번에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대박을 한 번 쳐야 한다는 생각뿐이죠.

 

모든 돈을 잃고나서 밤새 울며 후회하고 자책을 해도 잠자고 일어나 진정이 되고 나면 다시 돈을 구해서 만회를 해야 한다는 생각 외에는 도저히 머릿속에 다른 해결 방법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더이상 빌릴 수 없는 걸 알면서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뒤지고 있는 자기 자신만 발견할 뿐이죠.

 

정말 구할 수 있는 모든 돈을 끌어와 모든 것을 잃고 난 후에야 도박을 이제 안 해야겠다. ( 도박을 못한다 )라고 멈출 수 있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그렇게 멈추고 나서도 앞으로 도박을 하는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여러번 재발을 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도박 중독자들이 다람쥐 쳇바퀴처럼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으니까요.

 

 대출의 신이 되다.

도박을 하는 사람들은 대출에 대해서는 빠삭하게 됩니다. 

 

우선 1금융권을 통해 신용 대출을 한도까지 받게 됩니다. 그리고 난 후에 캐피탈과 저축은행에서 나머지 한도가 나오는 금액까지 대출을 받게 되죠.

 

그 다음부터 이제 문제가 커지기 시작하는데요.

 

금융권에서 더 이상의 대출 한도가 나오지 않게 된다면 이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은 대부업체뿐입니다.

 

대부업체에서 동시에 여러 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한다면 한 번에 한도 이상의 돈을 빌릴 수가 있기에 이제 매달 상환해야 하는 돈은 본인의 월급을 넘어서서 기존의 금융기관과 대부업체까지 돈이 모자라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그리고 매달 원금과 이자를 상황해야 하는 날이 다가오면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통해 몇 달을 버텨보지만, 그나마 있는 현금서비스 한도도 도박으로 다 날렸을 게 뻔하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주변 지인들에게 몇 백씩 급한 불부터 끄자는 생각으로 거짓말을 하면서 돈을 빌리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되면 도박빚이 억대가 되어버리게 되는데요. 문제는 여기서라도 멈출 수 없도 더욱 안 좋은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게 안타까운 점입니다.

 

연체가 되고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다 보면 서민금융상품이라는 햇살론 , 사잇돌 대출과 같은 것들을 활용해서 생계자금의 탈을 쓰고 도박자금으로 사용하게 돼버립니다.

 

또한 신용 점수와 기대출 금액을 안 보는 회사 대출은 받을 수 있을 만큼 이미 받아 놨겠죠.

 

이렇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받게 되고 결국에는 회복할 수 없는 상황이 돼버립니다.

 

기간의 차이만 있을 뿐 모두 같은 결과를 경험하게 되는 것을 도박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본인도 멈추고 싶지만 갚아 나가야 할 돈이 정신을 차리고 났을 때는 너무 많아 감당이 되지 않고, 어쩌다 큰돈을 따서 급한 돈부터 막고 나면 다시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며, 나도 다른 사람들과 같이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자기 최면을 걸며 또다시 지옥으로 스스로 걸어 들어가게 되는 안타까운 행동의 반복일 뿐입니다.

 

 주식, 코인 투자 빚 탕감

저도 개인회생을 통해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최근 서울회생법원에서 발표한 내용의 기사를 보고 주식과 코인 투자로 실패를 본 사람들의 채무를 탕감해준다는 기사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과거에는 개인회생을 했을 때는 교통카드 한 장 발급되지 않는 신용불량자의 생활을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해야 했습니다. 기간이 3년으로 줄어들었다고 해도 어차피 신용기록이 5년간은 남아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신용이 돌아오려면 지금도 5년의 시간은 필요한 것 같은데요.

 

최근 기사를 보면 기존에는 대출을 받은 총액이 자산으로 잡혀있어, 개인회생을 할 때 모두 변제금( 갚아야 하는 돈 )으로 계산이 되었다면, 이제는 원래 내 재산을 기준으로 계산을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든다면, 재산이 1000만원이고 대출을 2억을 받아 투자를 했는데, 투자에 실패해서 지금 100만원의 가치밖에 안남아있다면, 과거에는 2억1000만원의 전체 부채를 갚아야 했는데 지금은 재산 1000만원에 현재 남아있는 100만원의 합, 즉 1100만원만 갚아 나가면 된다는 점입니다.

 

저렇게 빚을 국가에서 탕감을 시켜주는 것이 말이 되냐고 반대의 목소리 또한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다시 회생하여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기회를 줄 수 있는 회생 본연의 목적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에 어느 정도 공감이 되는 부분도 있네요.

 

 개인회생 제도란?

개인회생 제도는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지급불능 상태에 있거나,
지급불능의 우려가 있는 개인 채무자가 월평균에서
생계비를 공제, 나머지 금액 전부를 3년동안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는 면책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개인회생 자격조건

채무액이 2000만원 이상인 경우

 

개인회생 면책 불허가 사유

· 채무자가 신청일 전 5년 이내에 면책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 급여소득자, 영업소득자, 일용직 아르바이트 등이 아닌, 일정한 소득이 없는 경우
· 담보부 채무액이 10억원 초과하거나, 무담보 채무액이 5억원을 초과할 경우
· 조합이나 주식회사 등의 법인은 신청할수 없음. (개인 채무자만 가능)

 

 

매일 울려대는 추심 전화에 해방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보다면 결국 답은 이미 나와 있다.

 

 

 

26살 청년 도박빚 1억

도박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과거에는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속으로 도박장이 들어오면서 청년들의 도박중독이 정말 심해지고 있습니다.

blognara.tistory.com

 

(4편)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 개인회생 ( 도박빚탕감 )

도박을 하다 보면 멈추지 못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 빚은 불어나고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을 처음부터 끝까지 올렸다 내렸다 하며 돈을 더 구할 곳을 찾게 된다. 더 이상 돈을 구할 수 없고 대출

blognar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