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 재테크/투자일기

[미국주식]애플이 1:4 액면분할을 한다고? 일단 사자. ( AAPL )

by 정보창고 2020. 8. 2.
반응형

소소하게 미국주식을 시작하였지만, 어떤 종목을 사모아야하는지 매일 고민이다.

 

미국 주식은 1등 기업, 잘 나가는 ETF 종류도 너무 많아서 뭘 사모아야 하는지 너무 어렵다.

 

<애플 주식>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구매한 애플 주식. 3주를 1주당 약 367.84$에 매수했다.

 

첫 종목이 #애플 ( 티커 : #AAPL )이라 애착이 많이 가는 주식이 되버린 것 같다.

 

7월말 어닝발표를 후 애플이 1:4로 주식 분할 ( Stock Split )을 한다고 발표를 했다.

 

해외 출장을 나와 있는 나로써는 3주 밖에 없는 애플 주식이 4개로 쪼개진다고 하니...나같은 심약한 개미형들이 힘을 모아주겠지...라는 생각으로 와이프에게 급히 전화를 걸어 애플이 Stock split을 하니 돈을 더 보내 달라고 했다.

 

미국장이 열리자마자 애플 주가가 폭등을 해서 4주를 추가 매수했다. 

( 와이프는 모두 애플을 산 줄 알지만....사실 #테슬라 ( 티커 : #TSLA ) 도 한주 몰래 샀다는.... )

<애플 수익>

4주를 추가로 매수해서 평단가는 크게 올라갔지만 종가는 다행스럽게도 425$로 매수했을 때보다는 오른채로 마감했다.

 

<출처 : Seeking Alpha>

7/27~7/31 5일간 수익률이 +14.73%나 오른 애플 주식. 정말 팀쿡은 주가를 올리는 답안지를 가지고 있나보다.

 

물론 주식분할이 기업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도 아니고 100달러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면 Dow 산업 평균에서에서 좀 더 낮은 평가를 받을 수는 있겠지만,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좀 더 좋아지면 더 좋아지지 않을까...

( 미국 주식은 액면가가 없는 주식도 있기 때문에 액면분할이라는 표현보다는 주식 분할이라고 한다.)

 

< 출처 : Seeking Alpha >

고평가라는 수식어가 항상 붙어있는 애플. PER ( Price earning ratio : 주가수익비율 )가 30.23이니 닷컴 버블일 때 PER가 90을 넘을때에 비해서는 그 때와는 다른 상황이지 않을까?

 

기술주들이 주도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또 딱히 다른 섹터의 주식이 눈에 안들어 오기도 하고...( 안목이 없으니..)

 

항상 키움증권 실시간 인기 순위에 있는 애플주식. 나도 한국인이니 애플 주식을 틈틈히 모아야겠다.

 

8월31일이 되면 7주가 28주로 바뀌게 되니 앞으로의 주가가 어찌 될지 궁금하다. 

 

몇년에 한번씩 액면분할을 하는 이때에 미국주식을 시작하게 된것이 과연 좋은 일인지 안좋은 일인지는 시간이 답을 해주겠지.

 

Buy and Pray~!

반응형

댓글